FANDOM

기본Edit

Light of Orient, Decibel de Colorante
게임 Hearts of Iron 2 DA
배경 1936년
제작국 한국
주요국 청, 아랍사회주의연방
분기점 중국에서 산업혁명 발생
완성 유무 미완성작
최신 버전 0.7v

세계관 Edit

정화의 대원정 성공과, 대명제국의 해외 진출의 시작 Edit

정화, 세계의 역사를 바꾸다.Edit

실제 '우리들'의 평행세계가 되었던, '그들'의 평행세계가 되었던, 정화가 타국으로 원정을 나갔다는 사실만큼은 별다른 차이점이 없습니다. 정화는 자신의 함대를 끌고 전 세계를 누비고 다녔고, 세계가 중국인들이 생각하는 만큼 그리 좁지 않다는 사실을 정부의 관료들에게 알렸습니다. 여기서 정부의 관료들은 정화가 알려온 놀라운 사실들을 이용할 것인지, 아니면 그 사실을 폐기하고 낡은 사회로 되돌아갈것인지를 선택해야만 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선택했습니다.

중국, 해외 진출을 시작하다.Edit

명 제국은 정화가 알려준 새로운 사실에 근거하여, 활발한 해외 진출을 시작하였습니다. 정화의 원정은 첫 단추를 채운 것에 불과하였고, 중국은 자신들의 자본력을 동원하여 계속해서 해외로 원정대를 보내고, 실질적인 대외무역들을 벌이기 시작하였습니다. 동남아 각지와 동아프리카 해안에 중국의 영향력이 커지기 시작하였고, 유럽의 교역선과 중국의 교역선들이 서로의 도시를 오가며 수많은 사치품들과 지식들을 직접 교류하기 시작했습니다. 명 제국은 초기적인 식민지들을 해외에 뻗어나가기 시작했고, 유럽 국가들과 명 제국간의 식민지 경쟁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명 제국의 황제들은 말기로 가면서 서서히 부패해가기 시작했고, 명 제국의 황제는 식민지와 서양에서 들어오는 막대한 양의 부를 이용해 사치스러운 활동을 하는데에 전력하기 시작했습니다. 해외에서 들여온 부를 통해 중국의 지도자들이 부유해지는데에 반비례하여, 중국의 인민들은 서서히 굶주려만 갔습니다. 이러한 쇠락은 특히 명의 세종 가정제부터 극심해지기 시작했습니다.

명의 세종은 환관들의 말에 놀아나 자신 스스로를 '신선'이라고 칭하며 도교에 심취하여 나라를 말아먹기 시작하였고, 불로불사의 명약을 제작하겠다며 국민들을 전국적으로-실제 역사보다 더욱 큰 스케일로- 학대하기 시작했습니다. 불로불사에 대한 세종의 집념은 마치 진나라의 진시황처럼 강렬해졌고, 수 많은 명나라의 원정대들이 존재할 리 없는 불로의 명약을 찾아 희생되었습니다. 세종의 직위 내내 명의 재정상황은 악화되었고, 명의 정치판은 서서히 썩어문들어가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서기 1567년. 불로의 명약을 만들겠다며 먹어치운 중금속 단약들로 인한 납 중독으로 세종이 결국 사망하였고, 수 많은 중국인들은 명 제국의 암흑의 길이 끝났다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그럴 리가 없었습니다.

명 제국의 멸망과 청 제국의 도래 Edit

잇달은 '암군'의 즉위, 명의 치세를 말아먹다.Edit

1567년. 납 중독으로 사망한 세종의 뒤를 이어, 황제에 오른 목종이 5년만에 짧은 생을 마치고, 다음 명 제국의 황제가 된 것은 '만력제' 신종 주익균이었습니다. 수 많은 국민들은 새로 황제의 자리에 오른 주익균이 지금까지와는 다른 정치를 보여줄 것이라고 생각하였고, 황제도 실제로 지금까지의 폭정자들과 '다른' 정치를 시작했습니다.

문제는 그것이 어떤 의미로 다른가였지요.

신종은 황제가 된 이후, 조정에 대한 '모든' 관심을 끊었습니다. 명나라와 유럽의 교역이 어떻게 이루어지던, 명나라의 여기저기에서 굶주린 국민들이 반란을 일으키던, 황제가 출석하지 않은 조정에서 정치인들이 무슨 말을 떠들어대던, 신종은 세상에 대한 '모든' 관심을 끊고, 무려 30년간이나 숨어 살기 시작했습니다. 황제가 30년동안이나 '아무런' 정치활동을 하지 않고 지내기 시작하자, 당연히 정치판은 차기 황태자 책봉 문제와, 기타 자잘한 잡싸움을 가지고 활발하게 싸움을 벌이기 시작했습니다. 신종의 즉위 내내 명나라의 정계는 더 이상 돌이킬 수 없도록 무너지기 시작하였고, 정계 이외에도 여기저기의 이음매들이 끊어져가기 시작했습니다. 중국 조정은 신종의 아들의 결혼식을 위해 은 2400만냥을 쏟아붓는 사치를 벌이고 있었고, 국민들은 지나치게 높은 세금으로 인해 굶주려갔습니다.

그리고 희종 천계제의 즉위 기간에 명나라는 본격적인 멸망의 길에 들어섰습니다. 희종황제는 신종황제마냥 정치에 대한 관심을 끊고 자신의 취미였던 목수질에 접어들었고, 자신의 재위기간 7년 내내 황성에 틀어박혀 미니어쳐 장난감들을 만드는데에 모든 열정을 쏟아부었습니다. 그리고 희종황제가 사망하고, 명나라 마지막 황제인 숭정제가 명나라의 황제 자리를 이어받았을 때에는, 이미 어떻게 나라를 돌이킬 방법 자체가 없었습니다. 명나라의 무지한 황제들은 해외 식민지와 유럽과의 교역으로 받은 엄청난 부를 '전부' 탕진해 버린지 오래였고, 중국 각지에서는 수 많은 민란들이 일어나고 국경지대에서는 여러 소수민족들의 반란이 일어났습니다.

결국, 1644년. 명 왕조는 청 왕조에 의해 교체되었습니다.

새로이 중국의 지도자가 된 청 제국은 명나라와는 다르게, 꽤나 정상적인 초기 발전을 시작하였습니다. 청 제국의 지도자들은 명 제국의 지도자들이 남겨놓은 식민지를 인수하여 해외 진출을 계속해서 꾸준히 이어갔고, 유럽 국가들에 비해 많은 인력과 상대적으로 발달한 과학기술력을 이용해 유럽 국가들이 비해 식민지 진출에 있어서 우위를 점할 수 있었습니다. 청 제국은 유럽 국가들과의 식민지 경쟁에서 승리하였고, 최종적인 부를 거머쥐었습니다.

그리고 식민지에서 가져온 엄청난 양의 부와 자본력은 중국의 발전을 촉진시켰고, 중국은 결국 산업혁명의 시대에 접어들어갔습니다.

아랍 사회주의 연방의 성립에 대하여 Edit

초기 공산주의 운동이 변질되기까지 Edit

공산주의 운동의 시작은 아마 칼 마르크스의 그것이었을 것입니다. 칼 마르크스는 엥겔스와 함께 공산당 선언과 같은 서적들을 집필하였고, 최초의 공산권 운동을 시작하였습니다. 마르크스주의는 초기에 유럽과 중국의 여기저기로 퍼져나갔고, 자본가들과 정치인들에 의해 훌륭한 탄압거리가 되었습니다. 수 많은 마르크스주의자들은 유럽의 선진국들이나, 세계 최강의 자본주의 국가인 청나라 등에서 '노동자들의 혁명'이 일어날 것이라고 상상하였고, 대부분의 학자들도 최초의 공산권 국가가 탄생한다면, 그것은 유럽이나 동북아시아 둘 중 한 지역에서 탄생할 것이라는 조심스러운 의견들을 내놓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말했습니다. 아랍에서는 절대로 공산 국가가 세워지지 않을 것이다.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지금은 이름이 알려지지 않는 오스만 제국 말기의 한 대학생이, 우연히 마르크스의 자본론을 접했던 것이 그 대단한 사건의 첫 시발점이었습니다. 그 대학생은 유럽에서 사들여온 자본론을 오스만 제국의 경찰들에게 들키지 않게 몰래 이스탄불의 자기 집까지 가져오는데 성공하였고, 원래 자신이 갖고 있던 다른 공산 서적들과 새로 가져온 자본론들을 조합하여 새로운 공산 서적을 만들려는 정신 나간 생각을 한 것이었습니다.

그 대학생은 거의 반쯤은 재미로, 자신의 공산주의 서적의 내용들과 이슬람 원리주의자들의 이슬람 관련 서적의 내용들을 두서 없이 섞어 '아랍식 공산주의'를 만드는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종교를 거부하는 마르크스의 사상은 고의적으로 삭제되거나 축소되었고, 유일신 알라의 뜻을 받들면서도 공산주의 운동을 할 수 있는, 즉 '종교적이면서 민족주의적인 공산주의 사상'이 탄생하게 된 것이었습니다. 그 아랍식 공산주의에는 놀라울 정도로 많은 헛점들이 있었고, 어느 면에 있어서는 심하게 조잡스럽기까지 했지만, 그 '혁신적'인 사상은 당시 오스만 제국의 혁명가들에게 엄청난 파란을 일으켰습니다.

당시 말기에 접어든 오스만 제국은 수 많은 모순점을 안고 있었고, 오스만 제국의 애국자들은 오스만 제국이 변하지 않으면 살아남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등장한 '아랍식 공산주의' 사상은 수 많은 오스만 제국의 애국자들에게 충격과 공포를 안겨주었고, 그 이름 모를 대학생이 작성한 책인, 「아랍식 공산주의에 대한 고찰」은 마치 성서라도 되는 양 불티나게 팔려나가기 시작했습니다. 오스만 정부는 전국에 사회주의가 폭넓게 퍼지고 난 뒤에야 뒤늦게 그 대학생에 대한 체포 명령을 내리고 그 책을 금서로 지정했지만, 이미 그 사상은 전국으로 널리 퍼져나간 뒤였고 새로운 아랍식 공산주의에 물든 혁명가들은 결국 오스만 제국을 전복시켰습니다.

오스만 제국이 전복되고 나서, 잠시 무스타파 케말의 우파 혁명군과, 공산 국가를 세우려는 좌파 혁명군 사이의 적백내전이 벌어졌고, 그 적백내전의 승리자는 좌파의 승리로 끝났습니다. 무스타파 케말의 우파 혁명군은 해외로 추방되거나 사살되었고, 이스탄불을 수도로 두는 새로운 '아랍 사회주의 연방'이 성립되게 된 것이었습니다. 1917년 벌어진 이 '아랍 혁명'으로 인해 그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지역에서 거대한 공산주의 국가가 성립되었고, 전 세계의 지식인들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아랍사회주의연방, 새로운 신흥 세력으로 등장하다 Edit

아랍사회주의연방이라는 세계 최초의 공산주의 국가의 등장은, 전 세계의 자본주의자들에게 '충격과 공포'를 가져왔습니다. 새로 일어난 강력한 공산국가는 빠르게 발전하기 시작하였고, 중국 정부는 특히 아랍사회주의연방의 행보에 모든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아랍에서 일어난 최초의 공산혁명은 다른 지역의 노동자 봉기들을 계속해서 촉진시키는 효과를 내었고, 아랍사회주의연방에 이어 인도와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 대륙에까지 공산주의를 전파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청 제국은 뒤늦게 아메리카 대륙 전체를 붉은 물길로 물들이고 인도에까지 그 손길을 뻗친 아랍의 공산국가에 대해 불안감을 갖기 시작했고, 유럽 국가들과 반공연맹을 유지해야할 필요성을 느끼기 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아랍사회주의연방은 순순히 중국인들의 손에 무너지고 싶은 생각은 가지고 있지 않았고, 전 세계의 신흥 공산국가들과의 빠른 연계를 시작하였습니다. 아랍사회주의연방의 새로운 공산주의 블록은 동쪽으로는 이란과 인도까지 이어졌고, 서쪽으로는 아메리카 대륙까지 뻗어져 나갔습니다. 수 많은 무슬림들은 다가올 중국-유럽 연합과의 「성전(지하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앙카라에서는 새로운 탱크들이 찍혀져 나오고, 리비아에선 새로운 전투기들이 지중해를 정찰하고 다닙니다. 공산주의의 전파를 두려워한 러시아 제국은 군대를 남쪽으로 옮기고 있었고, 유럽의 자본주의 국가들은 아랍사회주의연방과 국경을 맞댄 오스트리아에 새로운 신흥 병기들을 집결시키고 있습니다. 중국의 새로운 무기는 인도를 겨냥하고 있고, 일본의 항공모함들은 당장에라도 북아메리카의 공산주의자들과 전쟁을 벌일 준비가 끝나 있습니다. 이제 어느 한 쪽이 총탄을 터트리는 순간, 모든 전쟁을 끝마칠 최후의 세계전쟁이 벌어지게 될 것입니다.

세계전쟁이 벌어진다면? Edit

겁에 질린 대청제국과 종이호랑이 아랍사회주의연방 Edit

대청제국은 태평양의 대부분의 섬들과 아프리카 남부의 광활한 식민지를 가지고 있고, 천천히 후퇴하고는 있지만 아직 세계 제 1의 강대국이라는 명함을 내려놓지는 않았습니다. 해가 지지않는 제국인 대청제국은 사실상 전 세계에 놓여진 식민지에서 무한한 자원을 긁어모으고 있었고, 실제 기술력이나 군사력에서도 겁 없는 신흥 강대국에 불구한 아랍사회주의연방을 크게 앞서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대청제국은 아랍사회주의연방을 겁내고 있으며, 그들과의 전쟁을 통해 중국인들이 가진 모든 것을 놓게 될 것이라는 강한 피해망상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대청제국은 (아직도 자연 그대로의 상태로 방치되어 인디언들이 뛰어다니고 있는 북아메리카의 원유들을 제외한) 전 세계의 대부분의 유전이 아랍사회주의연방에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사실상 1936년 현재 이 세계의 석유 생산의 80% 이상은 아랍사회주의연방의 아랍-북아프리카 원유와 아랍사회주의연방령 코카서스의 바쿠 유전 등에서 생산됩니다. 중국인들은 아랍인들과의 전쟁이 벌어지면 고작 몇 일만에 자신들의 모든 무기가 석유 고갈로 움직이지 못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고, 또 아랍사회주의연방의 「붉은 군대」가 중국인들의 군대를 손쉽게 짓밟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실제 아랍사회주의연방의 군대는 낙후되어 있으며, 오스만 제국 시절의 낡은 무기들이 아직까지도 현역으로 활동하고 있는 지역이 태반입니다. 아랍사회주의연방의 해군은 19세기 말 수준에서 정체되어 발전하지 못하고 있으며 그들의 항공모함은 함재기조차 달지 않은 채 그저 공산당의 선전용으로만 이용될 뿐입니다. 아랍사회주의연방의 최대 자랑거리인 「붉은 군대」는 모든 국민들은 평등하기 때문에 군대에 계급따위 있을 수 없다는 아랍 공산당의 지침에 따라 아랍의 군대 안에는 오로지 '분대장, 소대장, 중대장, 대대장' 같은 직책만이 존재하게 됐습니다. 예외는 사실상 장군 정도들 뿐이었기에, 군의 계급은 사실상 사병과 장군의 단 둘밖에 남지 않게 된 것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모두를 같은 계급으로 묶어놓게 되면서, 지휘관의 명령을 받고도 병사들이 명령을 따르지 않게 되었고, 병사들의 통솔은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상태가 되었습니다. 뒤늦게 군대에 계급 개념을 두지 않은 것이 실수였다는 것을 아랍의 당 고위직들은 눈치챘지만 이미 수습하기에는 너무 늦었다는 사실을 받아들여야 했고, 아랍의 붉은 군대는 사실상 엉망진창인 군대로 남게 되었습니다.

주요 국가 Edit

중화연방 Edit

여기에서의 중화연방은 청 제국을 중심으로 한 국가들을 말한다.

  • 청 제국

코민테른 Edit

여기에서의 코민테른은 아랍사회주의연방을 중심으로 한 국가들을 말한다.

유럽연합 Edit

여기에서의 유럽연합은 유럽 국가들을 중심으로 한 국가들을 말한다.

플레이 Edit

기타 Edit

제작진 Edit

  • Decibel de Colorante
  • 여명
  • killme5
  • DestructionisT
  • GLOBUS
  • aaaa aaa
  • Metternich
  • 꼼장어
  • 네뜨
  • 정희두
  • Daumkang

관련 항목 Edit